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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 진단&처방자 _ 함형식(연극 예술강사)
  • 함형식 _서울문화재단
  • 2015.11.24
진단서 & 처방전
처방 연월일

2015.11.24.

처방기관 성 명 함형식
환 자 명 칭 학교문화예술교육 소 속 서울문화재단
관련번호 2005-2015
진단 & 처방 이슈 진단 내용 처방 용법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 지역문화예술교육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나요?

 

 

아니요

 

 

 

 현재 학교문화예술교육은 대다수가 학교 울타리 안에 갇혀서 심각한 병증으로 옮겨가기 직전이다. 

 

 

 이대로 두면 기존의 예체능 수업처럼 학교 울타리 안에서 死 예술교육이 될 위험이 높다 

 

 

 

 

 학교의 예술교육이 지역과 만나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의 교사가 지역으로 나와야 하며

 

 또한 지역 활동가 중 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있어야 하며 그와 더불어 지원해줄 수 있는 지역 공무원과 또한 예술교육을 수행할 예술강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지 않으면 이것은 풀기 어려운 문제이다.

 

 

 그러므로 학교예술교육이 지역문화예술교육으로 확장되기 위해서는 

 

 

 

 학교교사, 예술강사, 지역활동가, 지역공무원 등의 협의체가 필요하며 이 협의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지역에 맞는 예술교육의 방향과 실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타 주의 사항

 이 협의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인 참여가 아니라 학교교사, 지역활동가, 공무원, 예술강사 모두가 열정적이지 않으면 이것을 이울 수가 없다. 현재 이러한 모델을 만들고 있는 것이 ‘구로 지역’의 모델이다. 

환자가 정당한 사유로 진단서를 요청할 때 처방자는 이를 교부해야하며, 상황에 따라 증빙자료로 제출도 가능합니다. 허나 위 진단과 처방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며 처방 실행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시 누구도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