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곁봄
- 이슈 진단&처방자 _ 함형식(연극 예술강사)
- 함형식 _서울문화재단
- 2015.11.24
진단서 & 처방전 | |||||
처방 연월일 |
2015.11.24. |
처방기관 | 성 명 | 함형식 | |
환 자 | 명 칭 | 학교문화예술교육 | 소 속 | 서울문화재단 | |
관련번호 | 2005-2015 | ||||
진단 & 처방 이슈 | 진단 내용 | 처방 용법 | |||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 지역문화예술교육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나요? |
아니요
현재 학교문화예술교육은 대다수가 학교 울타리 안에 갇혀서 심각한 병증으로 옮겨가기 직전이다.
이대로 두면 기존의 예체능 수업처럼 학교 울타리 안에서 死 예술교육이 될 위험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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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예술교육이 지역과 만나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의 교사가 지역으로 나와야 하며
또한 지역 활동가 중 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있어야 하며 그와 더불어 지원해줄 수 있는 지역 공무원과 또한 예술교육을 수행할 예술강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지 않으면 이것은 풀기 어려운 문제이다.
그러므로 학교예술교육이 지역문화예술교육으로 확장되기 위해서는
학교교사, 예술강사, 지역활동가, 지역공무원 등의 협의체가 필요하며 이 협의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지역에 맞는 예술교육의 방향과 실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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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주의 사항 |
이 협의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인 참여가 아니라 학교교사, 지역활동가, 공무원, 예술강사 모두가 열정적이지 않으면 이것을 이울 수가 없다. 현재 이러한 모델을 만들고 있는 것이 ‘구로 지역’의 모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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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가 정당한 사유로 진단서를 요청할 때 처방자는 이를 교부해야하며, 상황에 따라 증빙자료로 제출도 가능합니다. 허나 위 진단과 처방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며 처방 실행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시 누구도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