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형근
#나무 #정원문화 #교육 #미의식 #실천
신청자명 | 수원시 | ||
---|---|---|---|
구분 | 예술강사 | ||
소속 | |||
활동 장르 | 문학, 융합 | ||
주요활동지 | 1 | 수원시 | |
2 | 화성시 | ||
3 | 여주시 | ||
최근 3년이내 활동내역 | 1 | 프로그램명 | 한국정원문화와 시경 |
활동내용 | 한국정원문화 콘텐츠를 탐구하여 오늘의 조경문화에 자리잡게 하는 시도 | ||
기간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2 | 프로그램명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활동내용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기간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3 | 프로그램명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활동내용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기간 | 월백 문화재조경연구소 ~ | ||
4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5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홈페이지/SNS |
|
||
연락하기 |
|
||
: 예술교육활동 소개
한국정원문화를 콘텐츠로 탐구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시를 통한 정원문화콘텐츠를 탐구하고 개념과 심미의식을 밝혀서
오늘의 조경문화에 자리잡게 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열린원림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운동으로서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예술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
예술교육 및 예술행정에 관한 관심은 20대에 일었었고,
그 후 조경을 역사와 미학적으로 접근하고 디자인과 사상으로 연결시키면서
예술적인 감각을 통한 공간 창조에 기여할 수 있는 믿음을 실천하기에 이르름.
- 예술교육 활동 중 겪은 인상적인 경험이 있다면?
초등학교 시 창작 강의를 자연의 나무를 한정하여 시 작품과 창작 방법을 설명하고
직접 수업 말미에서 학생들에게 주어진 나무를 가지고 시 창작을 하도록 했던
그런 예술교육 경험이 매우 효율적이었음을 확인함
- 지금까지 활동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예술교육의 다양한 방향 설정과 시도의 과정이었고,
앞으로도 나무를 통한 예술 교육의 현장을 더욱 깊이있게 탐구할 계획임
제안하기란?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단체/활동가/공간에게 제안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안을 받은 단체/활동가/공간은 '예술교육지도 탭 < 제안 내역 확인' 메뉴 또는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6월중 오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