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헌
#시인 #시낭독 #노래가있는시낭독
신청자명 | 용인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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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예술강사 | ||
소속 | 주영헌 | ||
활동 장르 | 문학 | ||
주요활동지 | 1 | 용인시 | |
2 | 수원시 | ||
3 | 지역선택 | ||
최근 3년이내 활동내역 | 1 | 프로그램명 | 우리동네이웃사촌시낭독회 |
활동내용 | 동네서점을 중심으로 이웃들과 함께하는 시 낭독회 | ||
기간 | 2020. 02. ~ 2022. 07. | ||
2 | 프로그램명 | 시로 시작하는 아침 | |
활동내용 | 소셜앱인 <클럽하우스> 등에서 독자들에게 시를 읽어주는 프로그램 | ||
기간 | 2021. 03. ~ 2022. 07. | ||
3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4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5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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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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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술교육활동 소개
- 예술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
시가 왜 읽히지 않을까요? 그 이유를 오래 생각했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시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기 때문입니다. 독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야 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김승일 시인과 함께 <우리동네 이웃사촌 시낭독회>를 시작하게 되었고, 매일 아침마다 소셜앱인 <클럽하우스>를 통해서 30분씩 시를 읽어주고 있습니다. 작고 부족한 노력에 불과하지만, 저의 노력이 시의 대중화에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예술교육 활동 중 겪은 인상적인 경험이 있다면?
저에게는 독자를 만나는 순간순간이 다 소중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순간을 손꼽자면, 낭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특강을 하면서 묵독과 낭독의 차이를 얘기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묵독에선 읽히지 않았던 단어가 낭독에서 읽혔다면 신기해하던 모습들이 특별히 인상적이었습니다.
- 자기 자신을 소개한다면?
시 쓰기보다 시 읽기와 시 소개를 더 좋아하는 시인.
2009년 시인시각 신인상(시), 2019년 불교문예 신인상(평론)으로 등단했습니다.
시집으로 <아이의 손톱을 깎아 줄 때가 되었다>(시인동네), <당신이 아니면 나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걷는사람) 등이 있습니다.
2020년부터 김승일 시인과 함께 <우리동네 이웃사촌 시낭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문학 관련 다수의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 가능한 예술교육 활동은?
(독자와 함께하는) 시낭독회, 시·문학관련 특강.
제안하기란?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단체/활동가/공간에게 제안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안을 받은 단체/활동가/공간은 '예술교육지도 탭 < 제안 내역 확인' 메뉴 또는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6월중 오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