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원
#페인팅 #드로잉 #데페이즈망 #낯설게하기 #낯설게보기
신청자명 | 광명시 | ||
---|---|---|---|
구분 | 예술강사 | ||
소속 | 경기예술고등학교 | ||
활동 장르 | 미술 | ||
주요활동지 | 1 | 광명시 | |
2 | 부천시 | ||
3 | 지역선택 | ||
최근 3년이내 활동내역 | 1 | 프로그램명 | 명백한 전시 |
활동내용 | 본인의 개인전'완전한 불완전' 전시장을 '데페이즈망'기법을 이용하여 드로잉하는 수업. 수업 내용이미지를 다시 데페이즈망하여 공공미술 벽화이미지로 제작, 과명시보건소 건물의 기둥 및 유리창에 설치 | ||
기간 | 2021. 11. ~ 2021. 12. | ||
2 | 프로그램명 | 경기예술고등학교 드로잉 강사 | |
활동내용 | 경기예술고등학교의 드로잉 수업에서 발상파트드로잉과 대입관련 드로잉을 강의함. 대상 안에 내용을 담아내고 이를 조형하는 수업을 진행함. | ||
기간 | 2016. 03. ~ 2023. 03. | ||
3 | 프로그램명 | 2021문화도시 부천 아트페어 예술강사 | |
활동내용 | 2021부천아트페어의 시민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마트료시카 예술수업에 참여함 | ||
기간 | 2021. 11. ~ 2021. 11. | ||
4 | 프로그램명 | 경기예술고등학교 미술 영재반 교육 | |
활동내용 | 경기예고 영재교육 프로그램에서 중학교2, 1학년 아이들을 데페이즈망된 이미지 표현과 명화 재해석 수업을 진행함. | ||
기간 | 2017. 03. ~ 2017. 09. | ||
5 | 프로그램명 | ||
활동내용 | |||
기간 | ~ | ||
홈페이지/SNS |
|
||
연락하기 |
|
||
: 예술교육활동 소개
예술교육활동가로서의 나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낯설음을 주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제 작업의 방식을 이용하여 세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교육수업을 합니다.
활동가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텍스트를 적어주세요(인터뷰형식, 소개글 등)
글을 적기 어렵다거나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래 질문에 대답해주셔도 괜찮습니다.
- 예술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
제 작업은 대상의 데페이즈망과 중첩의 과정을 통해 이미지를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겪습니다. 누구나 쉽게 미술을 접하고 재미있고 진실성있는 이미지를 그려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예술교육 활동 중 겪은 인상적인 경험이 있다면?
제 개인전'완전한 불완전'의 시민참여드로잉 수업에서 아이들의 시각으로 제 작품들과 전시장이 새롭게 재탕생되어가는 과정을 보고 자유로운 세계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지금까지 활동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새로운 경험, 새로운 이미지
제안하기란?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단체/활동가/공간에게 제안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안을 받은 단체/활동가/공간은 '예술교육지도 탭 < 제안 내역 확인' 메뉴 또는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6월중 오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