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문화 재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김도경

#연기자 #선생님 #연극교육 #영화교육 #예술

: 활동가 소개
활동가 기본정보
신청자명 용인시 
구분 기타
소속 개인
활동 장르 연극·뮤지컬, 영상·미디어
주요활동지 1 용인시
2 수원시
3 성남시
최근 3년이내 활동내역 1 프로그램명 단편영화 <빨간 공>
활동내용 독립단편영화에서 '조명'팀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기간 2022. 04. ~ 2022. 04.
2 프로그램명 단편영화 <작가 김규남>
활동내용 독립단편영화 <작가 김규남>을 제작 및 기획, 프로듀서로 활동하였습니다.
기간 2021. 10. ~ 2022. 10.
3 프로그램명 대지초등학교 연극교육예술강사
활동내용 용인 대지초등학교에서 꿈드림강사 (연극교육) 로 활동하였습니다.
기간 2020. 09. ~ 2020. 12.
4 프로그램명 단편영화 <거꾸로 하는 날>
활동내용 독립단편영화 <거꾸로 하는 날>에서 주연 '은혜' 역을 맡아 활동하였습니다.
기간 2021. 07. ~ 2021. 08.
5 프로그램명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활동내용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직원' 역을 맡아 활동하였습니다.
기간 2022. 02. ~ 2022. 02.
홈페이지/SNS
URL URL
연락하기
이메일 이메일
샅샅이 홅어가며 살피다
: 예술교육활동 소개

안녕하세요, 스토리텔러 김도경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스토리텔러, 발화자, 매개자 라고 소개합니다.
현재 연기와 교육을 겸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기자나 선생님이라고 규정하기엔 제가 하고 있는 일들이 너무 광범위해서 늘 이렇게 설명하곤 합니다. 배우가 되고 싶어 연기를 시작했고 실제로 배우이기도 합니다만, 저는 배우라고 소개하기 보다는 이야기와 세상을 연결시키는 중간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연기과를 전공했고, 대학에서 교육학을 함께 전공하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과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극수업이 축소되는 바람에 많은 학생들을 만날 수는 없었지만 코로나-19를 통해 우리가 대면을 얼마나 원하고 좋아하는지, 그래서 연극과 같은 대면예술이 얼마나 귀한지 한번 더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교육현장에선 연극강사로, 촬영현장에서 배우로, 스탭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기과 입시선생님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연극 기획자, 영화 제작자이기도 합니다. 저는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자 그곳에서 얻은 것을 토대로 교육현장에서 다시 내어주는 교육자입니다. 

저는 담고 있는 것보다는 얻은 것과 겪은 것들을 내보이는 데에 특화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생일 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책임지게 되었고 많은 분들이 믿고 맡겨주셨어요. 리드를 했던 경험이 자연스럽게 가르치는 일에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너무 잘난 사람이라 누군가를 가르치기 보다는 제가 얻은 것들을 저만 알고 있기엔 아깝다라는 생각으로 '나눔'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예술교육은 가르침이 아니라 안내의 역할입니다. 예술과 경험의 세계로 학습자들을 인도하고 안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안하기란?

'제안하기'는 훑어보기, 톺아보기 내용을 통해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단체/활동가/공간에게 제안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안을 받은 단체/활동가/공간은 '예술교육지도 탭 < 제안 내역 확인' 메뉴 또는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6월중 오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안하기

제목
제안자 이름/소속
/
연락처
제안내용